인사말About Us

꿈을 실현해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미래교육연구소입니다.

공지사항

HOME > About Us > 공지사항

free_board_view
제 목 [보딩스쿨] 기숙학교, 아이비리그 지름길일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9-29 조회수 17

 


아이비리그 합격생 중에는 94개 보딩스쿨/사립학교 출신이 많다.

비용 높지만 장학금(FA)을 받을 수 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명문 보딩스쿨 진학과 장학금 두 마리 토끼를 잡게 해준다.

보통 수준의 미국 보딩스쿨가면 아이비리그를 쉽게 갈 수 있을까요? 미국 워스지의 연구에 따르면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에 가장 많은 학생들을 보내는 미국 상위 100개 고등학교 중에 94개가 사립학교이며, 이 학교들의 평균 비용은 $60,550입니다.

최고 수준의 보딩스쿨, 사립학교의 대입 상담교사들은 그들의 학생들을 대학으로 더 잘 보내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상담교사들은 아이비리그가 사립 보딩스쿨의 학생을 의도적으로 더 많이 유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 학생들이 높은 수준의 보딩스쿨, 사립학교에 입학하기 위해 뛰어난 실력으로 경쟁에서 승리한 경험이 있기 때문이라고 평가합니다.

"우리 학교는 전체 지원자의 세 명 중 한 명을 뽑는데... (아이비리그대학) 그들이 어떤 기준을 사용한다고 생각하나요?"라고 100대 고등학교의 35위에 올라 있는 샌프란시스코 고등학교의 대학 상담 책임자인 존 라이더 선생님은 말합니다. "그들은 (엄격한) 학문적, 지적 기준(academic and intellectual criteria )을 사용하기 때문에, 학문적으로 매우 높은 수준의 학생들을 선호합니다." - 글 출처: https://www.marketwatch.com/story/top-100-feeder-high-schools-to-the-ivy-league

그러나 최상위권 고등학교에 입학하지 못한 지원자 3명 중 2명이나, 학비가 높은 사립학교에 입학할 형편이 안 되는 지원자들이라고 아이비리그 진학을 포기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톰 클랜시 예일대 대변인은 예일대 학부생의 절반 이상이 공립학교 출신이라고 말합니다. 하버드의 온라인 가이드는 학부생의 3분의 2가 공립 고등학교 출신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마릴린 마크스 프린스턴대 대변인은 지난해 새로 입학한 프린스턴대 학생 중 많은 비율이 공립학교 출신 학생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실제 아이비리그 입학생의 60%는 공립학교 출신인데, 이는 다양하고 균형 잡힌 입학정책의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탑 보딩스쿨 학생에게만 아이비리그가 열려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제부터 어떤 기숙학교, 보딩스쿨이 아이비리그에 많이 보냈는지 연재를 시작하겠습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명문 보딩스쿨에 지원하면서 다양한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컨설팅하고 있습니다. 자녀의 영어, 성적, 방과 후 활동 등이 준비되었는데, 비용 때문에 망설여 진다면 미래교육연구소로 문의하세요. 길이 열립니다. <미래교육연구소장 이강렬 박사> 

 

 

출처: 미래교육연구소 블로그 http://blog.naver.com/josephlee54

 

첨부파일
이전글 국제학교에 가야 할까? 아니면 미국 보딩 스쿨인가?
다음글 듀크(Duke Univ.) 대학, 국제학생 장학금 받기

상담신청:1577-6683

오시는 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