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About Us

꿈을 실현해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미래교육연구소입니다.

공지사항

HOME > About Us > 공지사항

free_board_view
제 목 미국 조기 유학, 데이스쿨(크리스찬 사립)도 좋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1-14 조회수 7

 


국내 국제 학교보다 학비 저렴, 교육 질 우수

3만 달러 내외의 좋은 크리스천 사립/데이 많아

자녀의 미국 조기유학을 생각하는 학부모들이 다시 늘고 있다.

학부모들이 이렇게 다시 해외 조기유학을 생각하는 것은 국내 국제 학교의 수준이 기대에 못 미치고, 비용 면에서도 해외 조기유학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오히려 더 비싸기 때문이다.

제주 NLCS의 연간 학비는 6만 달러 정도다. 9학년부터 13학년까지 다니려면 무려 30만 달러, 3억 2400만 원이 든다. 그러나 사교육비까지 감안하면 연간 7-8천만원이 들어간다는 것이 학부모들의 말이다. NLCS뿐 아니라 KIS나 브랭섬홀, 세인트존스베리 그리고 송도의 채드윅, 청라달튼의 비용도 만만치 않다. 그런데 제주 NLCS의 절반 비용으로 다닐 수 있는 미국 본토의 좋은 고등학교들이 많다. 학교 교육의 질이나 교사 수준에서도 절대 뒤지지 않을 학교들이다.

제주 국제학교나 송도 학교들은 그래도 학교 수준이나 교사의 질, 교과과정이 괜찮다. 다른 일반 국제학교들의 경우 절대 수준이 미달되는 학교들이 태반인데도 학부모들은 이를 깨닫지 못한다.

앞서 설명을 했듯이 코로나19로 인해 조기 유학 중 한국으로 리턴 한 학생들이 많은데 여러 면에서 만족하지 못하고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학생들이 많다. 비싼 교육비, 잦은 교사들의 이동, 교육 수준의 저하, 한국 학생끼리의 수업 등 여러 가지 불만 요소들이 쌓이고 있다. 한 가지 큰 이점이 있다면 아이가 부모 옆에 가까이 있다는 점이다.

많은 학부모들은 "미국 고등학교를 가고 싶은데 3만 달러 미만의 학교가 있나요?"라는 질문을 한다. 학비 3만 달러 수준의 미국 명문 고등학교들은 많다. 연구소가 검토한 결과 3만 달러 수준의 괜찮은 고등학교가 10개 이상이다. 3만-4만 달러 사이에는 수십 개나 된다. 꽤 좋은 미국 고등학교들이다. 보딩 스쿨 도 연간 4만 달러 미만의 학교들이 많다. AP 수가 70개가 넘는 학교도 있다.

일반적으로 고등학교를 평가할 때는 전체 학생 수, 국제학생 수, 교사 대 학생 비율, AP 개설 수, SAT, ACT 평균 점수, 스포츠 및 특별활동 개설 수, 과거 대학 진학률 등 다양한 요소를 본다. 3만 달러 미만의 학교들을 점검해도 충분히 만족할 수준이다.

 

오늘은 2022년 1월 또는 9월 학기에 미국 고등학교로 유학을 떠나는 학생들을 위한 정보를 정리해 보았다.


Q. 중 3학년 학생의 엄마입니다. 연간 총비용이 3만 5000달러 수준의 데이 스쿨로 보내고 싶습니다.

그런 학교가 있나요?

A. 연구소가 갖고 있는 자료에 따르면 미국의 좋은 데이 스쿨이 3만 5000달러 정도의 좋은 데이 스쿨이 18개 정도 있습니다. 더 어려우시다면 3만 달러 내외의 학교도 꽤 있습니다. 비용은 학부모의 경제수준에 맞추면 됩니다.

 

Q.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지역과 학교를 정하지 못하는 데 F1 조기 유학은 학교와 지역을 정할 수 있나요?

A. 물론입니다. 정식 유학을 가는 학생들은 학교와 그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스콘신주와 미시간주에 가장 많은 학교들이 있습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학교별로 자세한 정보를 드립니다.

■ 코로나 사태 속 미국 고등학교 가기 유튜브

https://youtu.be/AkZWLD9wXXU

 

 

Q. 그럼 조기 유학 컨설팅 프로세스는 어떻게 되나요?

A. 미래교육연구소의 상담을 거쳐 조기유학을 가기로 결정을 하면 연구소와 컨설팅 계약을 맺습니다. 연구소는 5개 이상 10개 고등학교 리스트를 드립니다. 부모님은 이 가운데 3개를 선택합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이 3개 학교에 원서를 쓰도록 도와드립니다. 합격 통보가 오면 그 이후 비자 신청에 들어가고 비자가 나오면 내년 1월 혹은 9월 학기에 맞춰 떠납니다.

 

Q. 언제까지 결정을 해야 하나요?

A. 언제 떠날 것이냐에 따라 시기가 달라집니다. 연구소와 상의를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여러 준비를 감안한다면 더 일찍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는 1월 학기의 경우 한 학교당 몇 명을 안 받기 때문에 좋고 비용이 저렴한 학교는 일찍 마감이 된다는 것이지요. 좋고 저렴한 고등학교를 원한다면 일찍 지원하세요. 그러나 내년 9월 학기의 경우에는 많은 자리가 확보돼 있습니다

 

Q. 학비 등은 언제 내게 되나요?

A. 학교에서 합격 통지가 오게 되면 등록금을 비롯한 총비용에 대한 납부 안내가 나갑니다. 이 비용은 연구소가 받지 않고 미국 학교에 직접 내셔야 합니다. 그래야 사고를 막습니다. 전에 어떤 유학원에 냈다가 그 유학원이 미국에 비용을 보내지 않아 많은 학부모님들이 피해를 보았지요. 미래교육연구소는 적은 비용의 원서 작성과 학교 선택 등 프로세싱 비용을 받을 뿐입니다.

 

Q. 몇 학년 때 가야 좋은가요?

A. 보통은 9학년에 많이 갑니다. 한국 중학교 3학년 1학기를 마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내년 1월에 가게 되면 9학년 2학기로 갑니다.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1학년이 적기이고, 고2 학년과 3학년은 다소 어려움이 많습니다. 미국 대학 준비에 시간이 너무 촉박합니다.

 

Q. 미래교육연구소가 매주 무료 상담을 해 준다고 하는데요?

A. 맞습니다.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미국 고등학교 무료 온라인 상담을 갖습니다. 참가 신청을 하시려면 전화 1577-6683이나 02-780-0262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미래교육연구소장 이강렬 박사> 



출처: 미래교육연구소 블로그 http://blog.naver.com/josephlee54

 

 

 

첨부파일
이전글 SAT 고득점 왕도는 '독서 능력을 올리는 것'이다.
다음글 미국 온라인 스쿨, 누구에게는 독(毒)이 된다

상담신청:1577-6683

오시는 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