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About Us

꿈을 실현해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미래교육연구소입니다.

공지사항

HOME > About Us > 공지사항

free_board_view
제 목 SAT 고득점 왕도는 '독서 능력을 올리는 것'이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1-14 조회수 17

 

 

독서지수(Lexile) 측정하면 미국 학교 몇 학년 수준인지 알 수 있다 

측정 문의 - 신청, 연구소 전화 1577-6683

 

 

자녀를 조기 유학 보내려는 학부모 가운데 아이가 미국 학교에서 잘 따라갈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불안해하는 학부모들이 있다. 또 어떤 학부모들은 아이가 아무리 공부를 해도 SAT, ACT 점수가 오르지 않는다고 말하는 분들도 있다.

많은 부모들이 "우리 아이 영어는 잘 해요"라고 말을 한다. 정말 그럴까? 예를 들어보자. 국내 국제 학교 9학년에 다니는 A 군이 미국 9학년의 영어 독해 능력과 어휘 능력을 갖고 있을까? 해외에서 공부하는 B 군이 SAT 시험을 볼 수 있을 정도의 영어 독해 능력을 갖추고 있을까?

우리 아이가 해당 학년의 독해 능력을 갖추고 있는가를 알려면 Lexile 검사를 해 보면 된다. 렉사일 지수란 미국 학생들의 독서 능력과 책의 난이도를 객관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만들어진 과학적인 독서 평가체계(Lexile Framework for Reading)을 말한다. 렉사일 지수는 책과 책을 읽는 학생에게 매겨지는 지수다. 학생에게는 렉사일 독서지수가 매겨져 독해 능력을 알 수 있고, 책에는 도서지수가 매겨져 도서 지수로 구분할 수 있다. 이에 대해서는 https://lexile.com/ 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해당 학년의 교과과정을 학습하기 위한 독해 능력을 갖추지 못했다면, 학교 수업은 어떻게든 따라가겠지만 좋은 학교 성적과 높은 SAT 점수를 받기는 어려울 것이다. SAT 시험을 제대로 보려면 독서지수, Lexile이 1330L이 되어야 한다. ACT 시험을 잘 보려면 적어도 렉사일이 1210L은 되어야 한다. 뉴욕 타임스를 읽으려면 1380L은 되어야 한다. 여행을 하면서 브로슈어를 읽으려면 1230-1260L은 되어야 한다. 이처럼 렉사일은 실제적으로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렉시일 지수는 200L에서 1700L까지 매겨지며 지수가 낮을수록 쉬운 책을 읽을 수 있다. 반대로 지수가 높으면 독해가 어려운 책, 난도가 높은 책을 읽을 수 있는 학생이다. 학생들은 각 학년별로 일정 수준의 독해 능력을 갖고 있다.

■ 독해 능력 테스트 렉사일 유튜브

https://youtu.be/8ZPTqYuXgbM

 

◀ 9학년은 1040-1350L을 가진 학생이 절반이다. 즉 50% 학생이 이 범위에 든다.

◀ 10학년은 1085L-1400L이다.

◀ 11, 12학년은 1130L-1440L에 들어야 중간 정도 수준이다.

​만일 이 범위를 벗어나 낮다면 특별한 독서 훈련을 시켜야 한다.

■ 어떻게 측정하나?

미래교육연구소에서 Lexile 측정 테스트로 제공한다. 원격으로 가능하다. 비용도 저렴하다. Lexile test를 원하는 사람은 연구소 전화 1577-6683으로 신청을 하고 연구소 계좌로 입금을 하면 검사 URL을 넣어준다.

■ 독서 능력 향상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 제공

미래교육연구소는 독서가 습관이 안 된 학생들을 위해 스스로 독서하도록 이끌어주는 독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영어로 주 1회 50분간 스카이프로 진행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연구소 전화 1577-6683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해 드린다. <미래교육연구소장 이강렬 박사> 


 

 

출처: 미래교육연구소 블로그 http://blog.naver.com/josephlee54

 

 

 

첨부파일
이전글 미시간 대학과 미시간 주립대학 … '같은 듯 다른 대학'
다음글 미국 조기 유학, 데이스쿨(크리스찬 사립)도 좋다

상담신청:1577-6683

오시는 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