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About Us

꿈을 실현해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미래교육연구소입니다.

공지사항

HOME > About Us > 공지사항

free_board_view
제 목 합격한 미국 대학이 불만족스럽다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3-23 조회수 21

 




합격 대학이 1지망이 아니면 편입을 시도하라

1학년 입학과 동시에 편입 준비 모드에 돌입해야

미래교육, 편입 컨설팅 제공

 

 

 

 

많은 학생들이 미국 대학에 합격을 해 놓고도 어느 대학에 가야 할지 고민이 깊다. 혹은 불합격, 웨이팅 된 학생이라면 더욱 진로를 놓고 고민을 하고 있다. 특히 고만고만한 대학, 즉 같은 수준의 여러 대학에 합격한 학생들의 경우 어느 대학에 등록을 할 것인가를 놓고 고민 중이다. 합격을 했더라도 가고 싶은 대학이 아닌 2-3순위 대학에 합격했으면 불만이 많다. 지원한 대학에 모두 불합격된 경우 재수를 선택할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재수를 해야 할까 고민하고 있을 것이다. 만일 웨이팅 리스트에만 오른 학생이라면 기약 없이 기다려야 한다.

 

여기에서 필자는 합격은 됐으나 만족스럽지 못한 학생들을 위한 길을 보여주려고 한다. 즉 1순위 대학이 아닌 2-3순위 대학에 합격한 학생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길이다. 이 학생들은 재수를 고민하거나 일단 등록을 해놓고 편입을 시도하려고 한다. 필자는 여기서 재수보다는 편입을 권한다. 재수는 전부를 걸고 하는 도박이다. 본전을 못 찾을 수도 있다. 즉 금년에 합격한 대학도 못 갈 수 있다. 그러나 편입을 선택할 경우 합격 가능성은 신입보다 낮지만 최소한 현재 학교는 지킬 수 있다. 재수는 모든 대학에 떨어졌을 경우 선택하는 최후의 수단이다.

편입의 경우 우선 2학년과 3학년에 각각 시도할 수 있다. 2학년 편입은 1학년 1학기 성적을 갖고 1학년 2학기 2-3월까지 원서를 낸다. 3학년 편입은 2학년 1학기 성적을 갖고 2학년 2학기 2-3월에 원서를 낸다. 이렇게 편입을 하는 학생들이 미국 전체 대학 학생의 30% 정도라고 한다. 최근에는 이 수치가 더 올라갔을 것으로 보인다.

점점 더 많은 학생들이 재학 중 다른 학교로 편입을 하고 있다. 미국 대학의 합격이 더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1순위 대학에 가지 못하고 2-3위 대학에 진학했을 경우 일단 편입을 시도하기 때문이다. 편입을 하려면 곧바로 편입 준비 모드에 들어가야 한다. 낭만을 느끼거나 한가로이 시간을 보낼 수 없다. 곧바로 1학년 1학기 성적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필자는 많은 편입 학생들을 컨설팅했다. 그 겨로가 카네기멜론에서 컬럼비아로, 라이스 대학에서 듀크로 간 학생들이 있었다. 만족스럽게 대학을 다니고 있다. 그러나 꼭 성공한 학생만 있는 것은 아니다. 편입은 신입보다 훨씬 더 어렵다. 그러나 욕심을 버리면 그 길이 어렵지 않다. 대부분 학생들은 더 높은 수준의 대학으로 점프 업을 하려고 한다. 이럴 경우 성공을 보장하기 어렵다.

 

■ 현재 합격한 대학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미래교육연구소는 합격한 대학이 만족스럽지 않은 학생들의 편입을 돕고 있다. 즉 편입 컨설팅이다. 이제 9월에 대학에 1학년으로 입학을 하면 곧바로 편입 준비를 시작해야 한다. 내년 2-3월이 편입 마감 시기이기 때문에 그 이전에 충분한 검토와 준비를 해야 한다.

미래교육연구소의 편입 컨설팅을 원하시면 주소로 신청 또는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이전글 '미국 교환학생' … 「내가 아는게 다가 아니다」 <1>
다음글 SAT 만점 받기 … 이렇게 하면 된다

상담신청:1577-6683

오시는 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