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About Us

꿈을 실현해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미래교육연구소입니다.

공지사항

HOME > About Us > 공지사항

free_board_view
제 목 '미국 교환학생' … 「내가 아는게 다가 아니다」 <1>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3-19 조회수 28

 



미국인 자원봉사자 가정에서 머물며 공립/사립 학교에서 공부

미국 문화 배우는 최고의 기회

 

 

 

 

미국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미 국무부가 전 세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청소년 문화 교류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1961년 미 상원의원 풀브라이트이 발의한 교육문화 상호교류법(Mutual Educational and Culture Exchange Act)에 그 근거를 두고 있다.

미국 자원봉사 가정에 머물며 공립 또는 사립학교에서 한 학기 또는 1년 동안 미국 학생들과 동일하게 수업을 하며 다양한 활동에 참여를 하게 된다. 조기유학과 다른 점은 홈스테이 가정이 자원봉사를 하기 때문에 홈스테이 비용을 내지 않는다는 것과 공립 학교에 다닐 경우 학비가 무료라는 것이다. 물론 사립학교로 배정될 경우 약간의 학비를 부담해야 한다.

학생들은 1년 동안 이렇게 미국 공립, 사립 학교를 다니며 홈스테이 가정에서 가족과 어울리는 사이 미국 문화에 접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한마디로 미국 정부가 세계 청소년들에게 미국을 알리려고 만든 것이다.

그렇다면 미국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어느 나라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을까?

독일 학생이 가장 많이 참여를 한다. 2013년 기준 6585명, 전체의 23%를 차지하고 있다. 두번째가 중국 학생으로 전체 교환학생의 14%를 차지하고 있다. 세번째는 이탈리아로 6%다. 대한민국은 전체 학생의 5%다. 한때는 2000명이 넘은 적도 있으나 다소 감소했다.

■ 미래교육연구소 교환학생 프로그램

미래교육연구소(소장 : 이강렬 박사)는 조기 유학 전문 기관 보냄과 키움(한승호 전 한국 유학협회 회장)과 협력해 한국 청소년들을 미국 교환학생으로 파견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교육 전문 컨설팅 기관으로 교환학생 이후 미국 조기유학과 미국 대학 진학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도 제공한다.

 

 

 

 

 

첨부파일
이전글 <독일 대학 유학> "전문대생입니다. 독일대 가고 싶어요."
다음글 합격한 미국 대학이 불만족스럽다면...

상담신청:1577-6683

오시는 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