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About Us

꿈을 실현해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미래교육연구소입니다.

공지사항

HOME > About Us > 공지사항

free_board_view
제 목 미국 대학에 다 떨어졌다면 ... 네덜란드 대학으로 가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2-02 조회수 17

 



미국 대학에 다 떨어졌다면

 

 

 

미래교육연구소는 그 대안 가운데 하나로 '네덜란드 대학'을 추천한다.

네덜란드는 비영어권 유럽 국가 가운데 가장 영어가 통용되는 나라다. 네덜란드는 오랜 상업적 전통을 가진 나라이기도 하다. 동인도회사를 생각하면 된다. 오래 전부터 해양으로 진출을 해서 18세기에는 막강한 국력을 자랑하던 나라다. 이런 전통이 남아서 많은 대학들이 영어 전공을 개설하고 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블로그를 통해 네덜란드 대학을 이미 많이 소개했다. 여기를 참고하면 된다.

https://blog.naver.com/josephlee54/221164287241


 

 

네덜란드 대학들의 지원 마감 시간이 아직 남아 있다. 거의 모두 명문 대학들이다. 전공도 매우 다양하다. 지원 조건도 그리 까다롭지 않다. 많은 네덜란드 대학들이 1월에 마감을 했지만 여전히 또 많은 대학들이 5월 1일에 마감을 한다. 아직도 한 달 이상의 여유가 남아 있다.

네덜란드 대학의 장점은 무엇인가? 네덜란드 대학에 가야 하는 7가지 이유에 대해 설명한 글이 있다.

https://www.topuniversities.com/blog/top-7-reasons-study-netherlands

그 중 몇 가지만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1) 국제화된 나라, 다양한 문화가 존재하는 나라다.

2) 학비가 매우 저렴한 나라다. 연간 1600만 원 정도다. 미국 주립대학에 비해 절반 밖에 안 된다.

3) 혁신적인 교수법으로 가르친다.

4) 생활비가 매우 저렴하다. 월 800-1000유로다. 100만 원에서 130만 원 정도다. 미국, 영국이나 일본에 비해 매우 저렴하다.

5) 영어로 가르치는 전공이 매우 많다.

미국 대학에서 모두 불합격된 상황이라면 네덜란드 대학은 좋은 선택 가운데 하나다. 선택은 자유다.

미래교육연구소는 네덜란드 대학에 대한 많은 자료를 갖고 있다. 그대의 미래를 바꿀 네덜란드 대학에 과감하게 도전하길 바란다.

독자들은 네덜란드 대학 진학에 대해 미래교육연구소의 상담과 컨설팅을 통해 안내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미래교육>





 

첨부파일
이전글 하버드-브라운-미시간-UC 버클리 大 학생 전공 선택 비교
다음글 미국 대학에 다 떨어졌다면 ... 중국 대학도 좋은 선택

상담신청:1577-6683

오시는 길 바로가기